사업영역
HOME > 센터소개 > 사업영역
1. 소공인특화지원센터
01/ 소공인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소공인의 제품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 포장, 박스 등 패키지 디자인을 지원하여 소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매출 증대에 기여
02/ 소공인 초기수출 역량강화 지원사업
ICT 소공인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기업의 판로 개척, 바이어 섭외 등 초기 수출 역량을 강화
03/ 소공인 수출제품 인증획득 지원사업
소공인의 기술·개발 제품 인증 지원을 통해 수출 제품 판매 촉진
04/ 소공인 컨설팅 지원사업
경영·기술 분야에 애로사항을 가진 소공인기업에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하여 컨설팅 실시, 소공인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애로사항의 신속한 해결 및 자문
05/ 소공인 특화교육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 소공인 기업의 사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눈 마케팅 및 자금조달 분야의 전문교육을 통해 소공인 기업 역량 강화
06/ 소공인 컨소시엄 지원사업
자율적인 네트워킹, 협업을 통한 집적지 내 공유가치를 창출, 소공인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실현화를 통해 제품 및 산업 경쟁력 제고
07/ 소공인 커뮤니티 구성·운영
자율적인 네트워킹, 협업을 통한 집적지 내 공유가치를 창출, 소공인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실현화를 통해 제품 및 산업 경쟁력 제고
08/ 센터간 이업종 융복합사업
타 업종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융합 산업의 정보 공유 및 협업 활성화
09/ 협업 가능한 센터간 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제조업이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한 전시회를 활용하여 소공인의 제품 판매를 위한 기회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수출 교두보 마련. 소공인 센터간의 전시회 공동 참가로 시너지 효과 기대 (대상 : 소공인 회원사)
2.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 공동인프라
01/ 소공인 전문성 강화 교육
자율적인 네트워킹, 협업을 통한 집적지 내 공유가치를 창출, 소공인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실현화를 통해 제품 및 산업 경쟁력 제고
02/ 각 분야별 전문가 자문단 구축 및 운영
법, 특허, 회계, 기술 등 전문 분야의 자문단 구축을 통해 자문 전문 분야 애로사항 해결화
03/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소공인의 국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한 판로개척 및 매출, 수출증대 지원
04/ 소공인 디자인 지원
소공인을 대상으로 CI, BI, 카탈로그, 전단지, 홈페이지, 쇼핑몰 등 디자인 및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공인의 고유브랜드를 육성하며 기업 인지도 상승효과 제고
05/ ‘소공인 IF(Investment Festival)’ 개최
벤처 투자자 등과 같은 외부 투자자 및 투지 기관 담당자를 초청하여 기업 및 사업 소개, 이를 통한 외부 자본의 유입 유도
06/ 소공인 제품홍보를 위한 전시쇼룸 운영
흥덕유타워 1층 집적지구에 소공인의 제품홍보를 위해 전시쇼룸을 구축하여 전시 공간을 구성하여 운영 및 제품 전시회 개최